고양시 일산동구가 실시하고 있는 홈스테이 호스트의 외국인 응대능력 향상 및 전문성을 위한 ‘2007년 홈스테이 영어’ 2학기 수업이 호스트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으로 줄을 잇고 있다.
홈스테이 영어 수업은 고양시 일산동구에서 주최하는 홈스테이 프로그램으로, 호스트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이 외국인 게스트를 맞이할 때 조금 더 능숙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24일 황인표 구청장은 ‘홈스테이 영어수업은 전체 호스트 142명 가운데 30명이 참여하고 평균 출석율 76%로 매 수업 시 20여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으며 호스트들의 영어수업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높아 수업을 더 증편해달라는 요청이 줄을 잇고 있다고 밝혔다.
영어수업은 매주 월ㆍ수 오전 10시부터 약 90분간 일산동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장기간의 유학으로 영어를 능통히 구사하는 강사 2명(일산동구 총무과 소속 공익근무요원 2명)가 실시한다.
강의는 회화, 숙어 및 유용한 표현, 미국 유명 시트콤 등의 자료와 직접 준비한 교재를 통해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영어회화를 중점 강의하고, 수업은 대부분 영어회화로 진행된다.
호스트들은 일산동구가 실시하고 있는 홈스테이는 우리나라와 고양시를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특히 자신과 가족 모두가 민간외교관이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며 아이들 교육과 자신의 영어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영어수업은 고양시 홈스테이 호스트로 등록되어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스테이 및 호스트 영어강의 문의는 900-605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