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ㆍ만안ㆍ박달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알찬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방학 특강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석수도서관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의 ‘예쁜 글씨 POP’와 초등학교 1~3학년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인 ‘엄마와 함께하는 NIE(니)가 참 좋아’를 마련했으며, 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예쁜글씨 POP’는 어린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글씨 교정, 과제물 작성시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글씨 강좌이며, ‘NIE(니)가 참 좋아’는 어린이들과 신문의 다양한 쓰임새를 알아보고 신문을 활용해 가족 독서신문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만안도서관은 오는 11일~15일까지 ‘도서관에서 과학자의 꿈을 키우자’란 주제로 만안구 관내 15개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박달도서관은 초등학교 1~4학년 대상으로 방학숙제를 도와주는 ‘방학숙제 완전정복’을,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세계문화유산을 직접 만들어보는 ‘만들기로 만나는 세계문화유산’을 7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교육생 모집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각 도서관에 본인이 방문 신청(부모대리 신청 가능)해야 하며, 강의는 관련분야 전문 강사가 진행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