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설립된 재단법인 군포사랑장학회(이사장 김병두)가 최근 제2차 정기이사회를 열고 올해 2008년 제1기 장학생 선발계획을 확정했다.
장학회는 정기이사회에서 관내 거주하는 고등학생과 2008년도 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45명, 하반기 45명 총 90명을 선발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상반기 선발계획으로 오는 4월 성적최우수, 성적우수 등 4가지 분야 45명에 7천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른 상반기 장학생 대상 신청자는 오는 2월 25일부터 3월 14일까지 19일동안 접수를 받으며, 해당 학교장 또는 각급 기관의 추천을 받은 후 장학금지원신청서, 성적증명서 등 기타 장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해 장학회에 제출하면 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고등학생의 경우 75만원, 대학생의 경우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별도의 선정기준에 의거 이사회에서 결정, 장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김병두 사랑장학회 이사장은 “지금은 설립 초기라서 수혜인원이 많지 않지만 이달초 시에서 30억원을 추가로 출연하고, 장학회가 후원 회원 모집을 비롯한 기금확충 사업을 다각적으로 전개해 2009년에는 60억원 이상의 기금을 확보해 연간 200명이 넘는 장학생을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반기 장학생 선발은 오는 10월에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장학회 후원회원 모집과 기금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일반시민과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후원회비(월정액 또는 일시금)를 납부하는 한 시민 한 구좌 운동은 장학회나 각 주민 센터에 비치된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제출하거나, 장학회홈페지(www.gunpolove.or.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관내 e-마트 산본점에는 ‘군포사랑장학회 마일리지 적립코너’가 개설돼 있어 물건을 구입하고 받은 영수증으로 장학회와 우리 지역의 인재를 돕는 방법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