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경찰서는 최근 조직내부의 비리를 척결하고 열심히 일하는 경찰상을 보여주기 위해 서 청렴동아리인 ‘청렴닷컴’ 모임을 가졌다.
‘청렴닷컴’(회장 이보훈 경위)은 청렴한 경찰상을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각 과의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구성됐다. 회원은 모두 17명으로 이들은 일방적이고 하향적인 교양 위주의 정책을 탈피해 직원 자율적으로 정화운동을 추진해 경직된 경찰 조직의 분위기를 스스로 바꾸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들은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비리예방을 위한 토론회를 가질 뿐만 아니라 청렴도 개선방향과 제도적 대책마련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자정활동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조직 내 청렴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청렴과 공직자 윤리에 대한 강연을 가졌으며 자정결의대회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모임도 매월 가지고 있다.
청렴닷컴 고문을 맡고 있는 최한관 청문감사관은 “청렴닷컴은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비리와 자체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한 자정활동을 전개하는 청렴 동아리로 그동안 비리와 자체사고가 없는 안양경찰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청렴닷컴 이보훈 회장은 “깨끗한 안양경찰을 위한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청렴한 안양경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