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학교 4-H회 학생 등 300여명은 지난 17일 수정구 금토동 쌀 농가를 찾아 모내기 작업에 나서며 구슬땀을 흘렸다.
농협고양유통센터는 최근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먹거리 주부 체험단 유통현장 견학행사를 가졌다.
농협고양유통센터가 최근 일반고객들을 대상으로 먹거리에 대한 안심체험 행사를 가져 호응을 얻었다.
농협고양유통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구매고객 중 신청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농산물의 생산에서부터 출하과정에까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체험함으로써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체험단은 이날 오전 북 파주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미곡 생산과정을 둘러보고 미곡종합처리장의 시설·생산·운영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풀 하나영농조합 법인에서 우리나라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 역사, 생산 과정, 판매 현황 등에 대한 강의를 청취 한 후 1만여 평의 농장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을 견학하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체험단은 우리 식탁에 오르는 쌀의 생산과정과 쌀에 대한 지식, 친환경 농산물의 종류 및 유통 구조 등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농협고양유통센터 이상욱 사장은 “앞으로 안심먹거리 체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정직한 농협, 신뢰받는 농협, 고객과 함께하는 농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축산코너 HACCP 인증 및 생산 이력제 추진, 품질관리 담당자 3인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고객들의 식탁에 공급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