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 쇼핑몰 생필품 할인쿠폰 이벤트
GS이숍(www.gseshop.co.kr)은 이달 31일까지 ‘생필품 전용 쿠폰’과 ‘장기 무이자할부쿠폰’을 증정한다. 생수, 쌀, 라면, 분유, 기저귀, 화장지 등 생필품 구입 시 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10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입할 때 부담을 덜 수 있도록 12개월 무이자 할부 쿠폰과 최고 50%까지 할인이 가능한 ‘대박 할인율’ 쿠폰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불경기 영향으로 할인쿠폰이 붙은 생필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농협 쌀의 ‘경기도지사인증 고시히카리 경기미 슈퍼오닝 (20㎏·5만5000원)’은 2008년 햅쌀로 100명에 한정에 1000원 짜리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하선정 맛김치(5㎏)’는 15% 할인쿠폰을 증정해 2만800원에 판매하며, 인기제품인 ‘일본 군기저귀 팬티형 3팩은 8% 할인 쿠폰 적용가인 6만7100원에 판매한다.
옥션(www.aution.co.kr)은 ‘마미클럽’ 코너를 통해 오전 10시, 오후 10시에 선착순으로 각 300명에게 5% 할인 쿠폰을 매일 증정한다. 이 쿠폰으로는 쌀, 기저귀 등 생필품을 비롯해 식품, 출산유아, 주방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선착순 100명의 첫 구매고객에게는 7% 생필품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CJ몰(www.CJmall.com)은 김치, 휴지, 기저귀 등의 생필품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데 화장지는 부피가 커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은 제품으로 12~15%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기획세트를 무료 배송해주는 등 혜택을 늘렸다. ‘깨끗한 나라 화장지 50m 24롤’은 15% 할인해 9270원에 판매하며 ‘깨끗한 나라 미용티슈 280매 3통’도 15% 할인해 442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 홍진경더김치(7㎏)와 CJ하선정김치(10㎏) 등을 15~20% 할인한 3만1030원, 3만1920원에 각각 판매한다.
인터파트(www.interpark.com)는 ‘기저귀 및 분유 할인쿠폰전’을 열고 군기저귀, 파스퇴르 분유·이유식 구입시 5%의 할인구폰을, 후디스분유·이유식, 파스테르 두유 구입시에는 10%의 할인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이를 통해 ‘군 기저귀 백드형 1박스’는 8만7870원, 후디스‘프리미엄 산양분유 1단계 4캔’을 8만6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H몰(www.hmall.com)은 쌀, 생수, 김치 등 생필품 일부 상품을 3~12%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CJ하선정 배추포기김치(9㎏)’는 12%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정상가 4만5600원에서 3만1330원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맛김치(1㎏)을 추가로 증정한다.
GS이숍 관계자는 “생필품은 그동안 저마진 상품으로 분류되어 판촉 이벤트를 자제했지만 최근 경제 상황과 맞물려 이들 상품에도 쿠폰, 무료배송 혜택 등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 해외여행 및 항공권 제공 ‘우울한 고객 달래기’
디앤샵(www.dnshop.com)은 불경기에도 해외연수를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YEPP Q1(4GB·11만9000원)을 구입하는 고객 중 제품등록 후 어학연수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2명을 추첨해 미국 캘리포니아주로 다음해 2월 한 달간 항공료와 수업료, 교재비, 홈스테이 비용을 지원한다.
KT몰(www.ktmall.com)은 구매 고객 대상에서 ‘KT몰 Everybody Lucky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즐겨찾기를 통해 KT몰에 접속, 상품을 구매한 후 주문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바로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세부 일급 리조트 5일 여행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발표는 12월 5일 KT몰을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쇼핑몰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삼성몰 오픈 10주년을 기념하여 이달 31일까지 매일 삼성몰을 방문하는 고객을 추첨하여 방문횟수에 따라 싱가폴·푸켓·말레이지아 크루즈 여행권, 니콘카메라, 명품핸드백 등을 제공한다.
롯데닷컴 마케팅실 관계자는 “최근 무료 해외여행을 경품으로 건 이벤트가 고객으로부터 전례 없는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는 환율상승 및 경기불황의 여파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자유롭게 일상을 탈출하고 싶어 하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