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청(교육장 이상덕)은 지난 11일 유아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으로 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바람직한 자녀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2009 유치원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12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관내 유치원 공·사립 학부모 16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의 방향과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당신은 끄는 부모인가 미는 부모인가 등의 자녀를 위한 부모의 역할 및 태도, 유아교육 이해를 통한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강연으로 이뤄졌다.
이날 유치원 학부모 연수에서 이상덕 교육장은 ‘행복한 유아를 만드는 멋진 부모’라는 주제로 “미래를 이끌어갈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되도록 자녀의 자질, 특성, 능력을 길러줘야 한다”며 “자녀의 가장 큰 스승은 부모이고 첫 번째 학교는 가정이다”라며 인성교육의 중요성과 바른 부모 됨을 일깨워 주는 뜻 깊은 자리를 제공했다.
또 안양과학대학 고금수 교수는 ‘사랑으로 자란아이 세상을 움직인다’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국민대학교 허영림 교수는 ‘당신은 끄는 부모인가 미는 부모인가’의 강연에서 부모가 아이에게 중요한 인적자원임을 다시 한 번 일깨워줬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유아교육의 방향과 비전에 대한 흐름을 확인하고 다음 세대의 주인공이 될 유아들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인지했으며,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연수소감을 말했다.
한편 시흥교육청 관계자는 “유아교육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부모와 자녀가 행복을 함께 나누며, 건강한 가정에서 건강한 자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가 먼저 행복해지고 변화되는 풍성하고 감동이 있는 학부모 연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