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국제학교인 송도국제학교(ISS)의 개교를 준비중인 게일 인터내셔널코리아는 송도국제학교 총괄 교장에 조지 넬슨(Jorge O. Nelson)을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게일 인터내셔널코리아에 따르면 괌에 위치한 세인트 존스 스쿨(St. John’s School) 총괄교장을 역임한 바 있는 넬슨 교장은 발리를 비롯한 세계 각지의 교육기관에서 22년 동안 교육자 및 학교 운영자로 활동해 왔으며 국제학교 교장 경력만 15년에 이르는 베테랑이다.
조지 넬슨교장은 “송도의 국제학교 초대 교장으로 그동안 학교 개교를 위해 애써주신 많은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베테랑 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진을 통해 개교 첫 해부터 학생들에게 완성도 높은 최상의 교과 과정을 제공할 것이며 세계적인 명문 학교로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도국제학교는 오는 15일 교육과학기술부에 학교 설립인가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최종 승인이 나는 대로 모집요강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송도국제업무단지 내에 들어서는 송도국제학교는 지난 2005년에 제정된 ‘경제자유구역 및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외국교육기관 설립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설립되는 국내 최초의 외국교육기관으로 유치원 및 1.2학년 정규과정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