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2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별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제7회 신품질상 시상식에서 신품질 대상을 수상한다.
20일 공항공사에 따르면 창사 이래 품질경영 성과와 품질활동 노력으로 리더십, 방침 및 전략, 인적자원, 파트너십&자원, 프로세스, 고객관련 성과, 인적자원관련 성과, 사회관련 성과, 주요사업 성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세계 최고 허브공항'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선진형 인사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전략목표와 체계적으로 연계시키고, 전략과제별로 연도별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해 성과지표를 측정하고 피드백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품질포럼은 종합대상인 신품질 대상을 비롯해 부문별 대상인 ▲혁신 대상 ▲CSR 대상 ▲글로벌 시스템 대상 ▲신품질 특별상 등 해마다 우수기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신품질상은 신품질포럼이 2003년부터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품질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도록 새로운 품질문화를 조직 문화로 정착해 현저한 성과 향상이 인정되는 조직에 수여하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