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아시아 휴대전화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6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09’에 ‘Touch for Every Lifestyle’이란 주제로 전시 부스를 마련, 다양한 첨단 휴대폰 제품과 통신 기술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우선 전시부스를 ‘터치 & 퍼포먼스’, ‘터치 & 플레이’, ‘터치 & 스타일’ 등으로 구분해 ‘픽손12’, ‘갤럭시’, ‘옴니아 프로 시리즈’ 등 하반기 세계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첨단 휴대전화와 스마트폰 제품들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처음 공개되는 ‘픽손12’(M8910)는 이달 말 전 세계 시장에 출시 예정인 세계 최초의 1천200만 화소 풀 터치스크린 카메라폰이다. 삼성전자는 또 이번 전시회에서 윈도 모바일, 심비안,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OS를 탑재한 전략 스마트폰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
개방형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갤럭시’(I7500)를 비롯해 ‘옴니아 프로 B7610’, ‘옴니아 프로 B7320’ 등 작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옴니아’의 뒤를 이을 후속 제품들이 소개된다.
삼성전자는 아울러 다자간 화상회의 등 차세대 통신 기술인 모바일 와이맥스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라이브로 시연하는 한편 넷북, 휴대인터넷기기(MID), USB 동글, 휴대용 인터넷 PC(UMPC), PC 카드 등 다양한 와이맥스 단말기도 함께 선보인다.
‘커뮤닉아시아’는 전세계 주요 통신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NTT도코모, 블랙베리, ZTE 등 60여개국에서 1천900여개 통신 관련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