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도시건설에 대해.
▲구도심 재개발은 민선 4기의 중점과업이다. 현재 단대·중동3구역사업이 진행되고 앞으로 추진될 금광1구역 등 개발사업도 차질 없도록 하겠다. 이주단지 1만1천200여세대의 순환용 주택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 또 판교신도시는 88% 공정에 입주율도 71%를 보이고 있으며 여수지구 국민임대지구는 오는 2011년 준공되고 위례택지지구 건설사업은 2010년 분양계획 하에 보상 진행중이다.
-IT 정보화 도시 추진에 대해.
▲U-City 프로젝트 사업은 시민들의 집안·사회 안팎의 제반 일상생활에 IT기술이 접목돼 시민 삶 증진 역할에 일조하게 될 것이다. 킨스타워내에 성남 IPTV 확산센터를 내달까지 설립해 IPTV 콘텐츠허브구축, 국내 IPTV 관련기업 콘텐츠 제작지원, 전문인력 교육, 창업지원 등에 나설 것이다.
-쾌적한 생태도시 조성은.
▲각종 녹지공원과 대형 전망대 등이 갖춰진 웰빙 대공원과 밀리언 파크 등을 2010년까지 조성해 구도심의 쾌적한 생태도시상을 심겠다. 또 주택가 등에 설치한 20여개의 물놀이장은 이미 가족 여름 나들이 장소로 손꼽혀 있다. 특히 피크닉 공원&화합의 광장을 새 시청청사 인근에 조성, 선진국형 생활환경 휴식장소로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대해.
▲성남사랑상품권이 시민화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 200억원대 상품권 발행 유통 등을 통해 중소상점 활성화를 기하겠다. 또 IT정보기술력을 근간으로한 일자리 창출에 나서겠다. 글로벌허브게임센터를 통해 2020년까지 매출 8조원과 신규 고용 6천여명 등 효과가 예상되고 오는 2011년 종합직업체험관이 오픈하면 연간 170만명 이상이 방문, 활성화가 기대된다.
-복지도시 실현과 선진교육 추진성과는.
▲지난 3년간 저소득 소외계층 6만5천여명에 979억2천여만원 등이 지원됐다. 노인복지시설로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아리움 독거노인 주거복지주택 등이 건립됐고 위례지구 택지개발단지에 특성화 고교를 건립할 계획이다. 또 성남공고 성남방송고교 전환과 구미고교를 유치 했다.
-시민생활환경 조성 사업은.
▲판교~ 송파구를 잇는 탄천변도로, 동원~대장동간 도로 등 개통으로 도심교통 흐름이 호전됐고 도촌~ 공단로간 도로 개설 등 크고작은 도로기간 사업에 힘쓰고 있다. 성남동 지하주차장 등 8개 공영주차장이 이미 신설됐고공영주차장 14개를 추진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