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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동구 주민생활지원과 전화친절 으뜸…전부서 친절도 향상

남동구가 공무원의 전화친절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 ‘주민생활지원과’가 최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14일 구에 따르면 구 본청 및 산하 전부서(41개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문기관에 의뢰, 전화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전체 평균 83.9점으로 나타나 지난해 83.1점보다 0.8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전화응대 서비스 수준이 점차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우수 부서로 선정된 주민생활지원과는 복잡 다양한 민원이 많은 부서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보다 3.8점이 상승한 92.5점을 얻어 가장 친절한 부서로 조사됐다.

평가 항목별로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수신 신속성’과 ‘맞이 인사태도’, ‘답변태도’, ‘답변음성’, ‘교환태도’, ‘수신자 인사말’, ‘교환시 통화인수’ 등 항목에서 지난해보다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가운데 ‘교환시 통화인수’ 항목은 98.6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마무리 단계인 ‘종료인사’는 지난해에 비해 가장 많은 상승률을 보인 4점이 상승한 63.5점으로 개선됐으나 아직도 전체평균에 못 미치는 등 공무원들의 전화 끊는 태도가 여전히 개선돼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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