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우수 창업아이템 보유자들에게 성공적 벤처창업의 길을 알려주는 ‘G-창업스쿨’ 제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기중기센터와 의정부 북부지소 두 곳에서 실시되며 교육비는 2만원이다.
경기중기센터가 있는 수원에서는 다음달 3일부터 10월 20일까지 주간반(13시~17시)과 야간반(18시~22시) 2개반을 운영하고 의정부는 다음달 2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야간반을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기업가 정신, 사업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실무, 자금조달방법, 마케팅, 기술평가, 조직관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고 각 분야별 저명한 전문가들의 알찬 강의도 진행된다.
또 교육생들의 조별 토론과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무위주의 맞춤식 교육으로 실시된다.
경기중기센터 관계자는 “교육이수 후 ‘사업화 성공’에 초점을 맞춰 공동보육실 및 창업보육센터 입주지원, 경영컨설팅 및 정책자금 지원 등 지속적인 사후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창업자는 홈페이지(www.gsbc.or.kr)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28일까지 이메일(iyyang@gsbc.or.kr)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