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자의 성공적 창업을 유도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 및 경영개선교육’ 및 ‘성공창업패키지 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동부, 서부, 남부, 북부 등 경기 4대권역별로 실시되는 ‘창업 및 경영개선 교육’은 지역 소상공인의 업종변경이나 신규사업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을 돕고 기존사업자의 경영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내용은 창업환경의 변화와 불황시 성공전략, 사업 계획서 작성 및 수익분석, 프랜차이즈시스템 이해, 창업 자가진단, 기초 세무상식, 정부 지원제도, 마케팅 전략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절한 대응법과 경영혁신 마인드를 제고해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창업 및 경영개선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경기도 소상공인창업자금, 소상공인 정책자금 등을 연계해 지원한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성공창업패키지교육’은 소상공인의 성공창업을 위한 현장중심의 교육과 지속적 사후관리를 통해 다수의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해 전체 소상공인의 벤치마킹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절차는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적성진단, 이론교육, 현장실습, 워크숍, 자금지원, 사후관리의 6단계로 실시되며 창업교육 수료자는 소상공인정책자금 활용시 우선지원 기회와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제공된다.
문의 : 경기도소상공인지원센터 (☎ 1588-5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