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광고전단이 17년만에 사라진다.
신세계 이마트는 매주 발행해오던 행사용 광고전단을 15일부터 없애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1993년 이마트 1호점인 창동점 개장때 처음 등장했던 행사용 전단이 17년만에 사라지게 됐다.
신세계는 올해 경영방침을 ‘그린 신세계, 클린 컴퍼니’로 정하고 환경경영 노력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광고전단 발행 중단은 내년부터 전국 이마트의 비닐 쇼핑백을 없애기로 한데 이은 환경 경영의 일환이다.
이마트는 작년 한해동안 전국 120개 매장에서 모두 4억1천만부의 전단을 발행해왔다.
전단 제작에 쓰인 종이만도 1만여t에 이른다. 종이 1t을 생산할 때 나무 2~3그루가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이마트가 1년간 발행한 광고전단 발행을 위해 나무 17만 그루가 사용된 셈이다.
이마트는 지난 7월부터 전단 발행횟수와 배포부수를 작년의 절반 수준으로 줄인데 이어 이달 15일부터는 아예 행사전단 발행을 중단키로 했다.
전단 발행 중단을 계기로 행사 위주의 상품전개 방식에서 벗어나 상시적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전단 발행 중단으로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문과 이마트몰(www.emartmall.com)을 활용한 인터넷 전단 등 차별화된 광고로 전단 공백을 보완하고 방문 고객들을 위한 상품안내용 점내전단도 일부 비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