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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동구 민원행정서비스 90% “만족”

고양 3분기 응대·업무처리태도 등 조사

고양시 일산동구가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자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실시한 ‘3/4분기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중 90%이상이 대체로 만족 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구는 이번조사는 구청 시민과 내방 민원인 106명(남46, 여60)을 대상으로 민원인 응대 및 업무처리태도, 편의시설 및 쾌적성,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방법으로 실시했으며 민원창구를 찾았을 때 담당공무원이 친절하게 맞아주는 정도를 묻는 문항에 매우만족 74%, 대체로 만족 26%, 보통 5%, 무응답 1%로 응답해 친절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한 민원업무처리태도에 대해서도 매우만족 79%, 대체로 만족 24%, 보통 3%로, 96%의 민원인이 신속·정확하다고 응답했으며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여부에 대해서는 좋아졌다는 응답이 전체의 89%로 긍정적인 평가를 보였다.

그러나 소수 불만족 응답자들의 경우 ‘알아듣기 힘든 서식 이름이 많다’, ‘민원실이 복잡하다’, ‘주차장이 불편하다’ 등의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구는 서식작성요령 견본을 상황별로 다양하게 비치하는 등 불만족하다고 느끼는 소수자의 의견을 즉시 수용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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