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부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인천남부 'Wee Center'에서는 오는 12월 28일까지 학교 축제 및 특별활동과 계발활동 시간을 활용해 학교적응력 향상 및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진로학습 심리검사 체험의 날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천남부 Wee Center의 전문인력과 전문상담교사가 함께 참여해 실시하는 진로학습 심리검사 체험의 날은 지난 17일 송도중학교, 신흥중학교를 시작으로 실시됐으며, 공항중학교를 마지막으로 11개 신청교 84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청학교는 학습태도검사, 시험불안검사, 메타인지검사(과제수행능력검사), 학습동기검사, 자기효능감검사 등을 실시해 학생 내·외적 환경의 학습부진 요인을 점검 후 학습관리 및 학습향상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진로탐색검사, 직업흥미검사, 다중지능검사 등을 실시해 학생의 내적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직업세계 및 진로방향과 매칭할 수 있는 진로설계의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집단적 차원에서는 검사의 표준화된 해석(PPT 자료)과 고민영역 집단교류를 통한 문제해결방안 탐구에 중점을 뒀다.
아울러 개인적 차원에서는 검사의 심층적 해석과 고민영역 정보제공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의 상황과 요구에 의해 양자가 병행될 수 있도록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