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경인지방노동청, 인천경영자총협회는 5일 송도파크호텔에서 ‘인천지역 여성고용 확대 협력 선언식 및 여성고용 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촉진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여성고용 확대 선언식에는 안상수 인천시장과 고진섭 인천시의회 의장을 비롯, 인천지역 경제단체장, 여성단체에서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언문에는 여성취업 관련 자료공유, 일·가정 양립 사업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사업 확대, 중소기업의 빈 일자리 현황 제공, 여성단체의 일자리 나누기 지지표명과 나눔문화 확산캠페인 전개 등 9개 문안에 공동 협력키로 하고, 구체적 실천 방안으로 ‘인천여성 고용 협의체’를 구성키로 했다.
이어 인천에서는 처음으로 여성고용포럼을 열고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방안과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여성고용 확대에 대해 논의하게 되며, 포럼을 통해 여성관련 현황, 정책, 고용에 대한 주제발표와 시의원, 교수 등 지역 패널들이 참여하는 열띤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한국여성으로 미국 하버드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육군 소령으로 예편한 서진규 박사를 초청, 어려운 여건을 극복한 인생철학과 그 동안의 삶을 통해 얻은 신념, 자식 강하게 키우는 법 등 강연을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