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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 ‘정부민원포털’ 개통 1800여종 인터넷서 발급 가능

안방서 편하게 민원서비스

행정안전부의 민원서비스 선진화사업 1단계 사업 완료로 온라인 민원신청과 발급서비스가 대폭 확대돼 안방 민원시대가 본격적으로 문을 열게 됐다.

행안부는 지난 4월부터 민원처리 차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불편을 덜기 위해 추진한 온라인 민원서비스 선진화사업을 최근 완료하고 개통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자민원G4C’에서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로 명칭을 바꾼 정부통합 온라인 민원서비스의 최근 개통으로 신청과 발급민원이 종전 1천200종에서 1천800종으로 대폭 늘어나 5천여 종의 민원업무 중 35%를 인터넷으로 처리가 가능해졌다. 특히 주민등록, 기업, 경제, 사회복지, 부동산 분야 등 국민 실생활과 관련된 대부분 민원을 온라인 신청이 가능토록 했다.

행안부는 발급된 민원문서를 전자로 제3자에게 온라인상으로 제출할 기능을 추가했고 인터넷 민원서류 발급의 경우 민원수수료를 감면해 주는 민원사무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정부민원포털을 쉽게 검색하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메뉴체계개편과 함께 발급서류의 복사방지 장치, 발급문서 진위확인기능, 시점확인 인증기능(Time Stamp)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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