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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公 고객만족도 NO.1 공공기관 3년 연속 최우수

한국농어촌공사는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2009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한국농어촌공사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공기업 23개, 준정부기관 72개, 기타공공기관 41개 등 총 13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고객들이 직접 공공기관의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했다.

그간 주목을 받아온 공사의 주요활동으로는 우선 ‘찾아가는 고객센터’, ‘영농지원단’을 조직해 고객을 직접 방문하고 불편사항을 사전에 개선한 점이다.

지난해에는 2008년 겨울부터 시작된 80년만의 가뭄을 긴급용수확보대책을 수립해 성공적으로 극복했고, 전문가로 구성된 농촌마을 서포터스가 85권역 532회의 자문을 실시해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기도했다.

사장이 직접 전국 37개 현장을 방문해 고객간담회를 열고 ‘현장 밀착경영’을 주도한 점도 호응을 얻었다.

또 공사의 특화된 사회공헌활동도 주목을 받고있다.

그동안 공사는 농어촌지역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노후주택 고쳐주기와 다문화가정 지원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공사 경기본부 관계자는 “농어촌에 희망 주고, 국민에게 신뢰 받는 일등 공기업을 목표로 올해도 모든 직원이 고객만족 실천에 앞장서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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