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두고 공기업 및 공공기관 인턴 채용이 활발하다.
9일 커리어에 따르면 한국방송광고공사, 공무원연금공단, 전력거래소 등이 행정인턴을 모집 중이다.
한국방송광고공사는 인턴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IT, 조사분석, 공익사업 등 6개 분야이다.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급여는 월 110만원이다. 접수는 11일까지 온라인(kobaco.career.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오는 10일까지 사무 및 전산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전산분는 관련 전공자여야 가능하며 담당업무는 사무직의 경우 국내외 연금제도 자료수집 및 조사다. 전산은 네트워크 관리와 웹 프로그램, 웹디자인을 맡게 된다. 입사지원서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geps.career.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전력거래소는 행정·정책지원, IT·전기 분야 인턴을 채용한다. 영어성적 우수자 및 관련분야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근무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간 하게 되면 보수는 월 100만원 선이다. 입사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홈페이지(kpx.career.co.kr)에서 하면 된다.신용보증기금은 2010년도 인턴직원을 세 자릿 수 규모로 채용한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인턴사원은 전국 영업점 등에서 신용조사 및 심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은 11일까지 인터넷(recruit.kodit.co.kr)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