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이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경마공원을 만들기 위해 행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3월 17일까지이며 이메일(jhlee@kra.co.kr), 방문(서울경마공원 서비스팀), 우편(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685번지 한국마사회 서비스팀 제안공모 담당자 앞)으로 가능하다.
채택된 공모작은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공모양식은 KRA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공모 불법사설경마 신고시 포상
마사회가 불법사설경마에 대한 신고포상금을 대폭 올렸다.
‘사설경마 현장’을 신고하면 행위유형 및 검찰 기소 인원수에 따라 200만∼1천만 원을 지급하고 ‘불법마권발매사이트’ 신고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결과에 따라 1개 사이트 50만 원씩 연간 200만 원까지 지급된다. 또 실시간 배당화면, 경주영상 배포자 신고자는 300만~1천만 원의 포상금을 주어진다.
신고는 080-8282-112이나 이메일 kra8282112@kra.co.kr로 하면 된다.
말산업 발전전략 심포지엄
(사)한국동물자원과학회(회장 육완방)가 오는 26일 마사회 대강당에서 ‘말 산업의 새로운 발전전략’에 대해 한국과 일본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제주대 강민수 교수의 ‘FTA 시대 한국 말 산업의 대응방안’과 일본 말 산업 전문가인 후지사와의 ‘한국 생산계에 대한 조언’에 대해 논의한다.
또 KRA 남병곤 제주경마본부장의 ‘경마와 승마를 하나로 묶는 통합모델’과 최인용 마사진흥처장의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방안’의 주제 발표 및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과천벌 편의시설 운영계획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은 공원을 찾는 나들이객을 위한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공원은 ‘돗자리, 어린이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등을 경마 휴장기간을 제외하곤 연중 무료 대여키로 하고 꽃마차(4~10월), 워터바이크( 5~9월), 대형 미끄럼틀(3·4·10·11월) 등은 이 기간 매주 토·일 경마일 운영키로 했다.
또 얼음 썰매장은 12~2월, 경마·승마 체험관은 월~금요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