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이 국민권익위원회 중앙행정기관 민원처리실태 평가결과 청 단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진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달 26일 개최한 ‘제2회 국민신문고대상’ 시상식에서 민원처리분야 우수기관(중앙부처 38개기관중 2위)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국민신문고대상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올 한 해 동안 국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한 정부 민원을 평가해 가장 잘 처리한 기관을 선정하는 상으로 20개 청 단위 중에서는 농진청이 83.5점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평가항목은 만족률 향상정도, 불만족률 감소정도, 민원답변 성실도, 민원처리 예정기간 준수정도, 민원감축 노력도의 5가지 지표로 농진청의 민원만족률은 88.0%(중앙부처 평균 58.3%), 민원불만족률은 4.7%(중앙부처 평균 25.7%)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