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대표 스마트폰 ‘옴니아2’가 국내 판매량이 6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출시한 옴니아2 계열 3종의 누적 판매가 60만대를 넘어섰으며 개통량은 50만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출시 이후 꾸준한 판매가 이뤄진 옴니아2는 스마트폰 경쟁이 심화된 지난해 12월 중순 10만대를 돌파했고, 올해 1월 초 30만대, 2월 중순 50만대를 각각 넘어섰다.
특히 옴니아2는 3종이 모두 출시되기 시작한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에만 22만대가 판매됐다. 이는 삼성전자의 대표 풀터치폰이었던 햅틱, 햅틱2, 햅틱 아몰레드 판매 실적의 2배 이상이며 국내 시장 최단 기간 최다 판매 모델인 연아의 햅틱 기록(25만대)에 근접하는 실적이다.
옴니아2는 ‘보는 휴대폰’ 트렌드에 맞춘 3.7형 WVGA 아몰레드, 디빅스(DivX), 지상파 DMB 등을 탑재했으며 햅틱 UI(사용자환경) 2.0과 천지인, 모아키, 키보드, 필기인식 등을 적용해 국내 소비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또 기존에 기업이 구축한 각종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이 용이하고, 동시에 여러 프로그램을 구동시키는 멀티태스킹 기능이 우수해 최근 B2B 시장에서의 판매가 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스마트폰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스마트폰 대중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