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시민모임성남지부(성남소시모)는 성남에너지절약실천협의회와 함께 제7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에너지절약실천 캠페인을 벌인다.
성남소시모는 우선 16일 정자동 한솔주공아파트에서 대체 에너지의 향연을 주제로 태양열조리기로 요리하기, 자전거 발전기로 쥬스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이어 에너지 퍼즐대회, 내가 발생한 이산화탄소 무게 재보기, 에너지절약 다이어트 댄스, 에너지 인형극 등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 및 공연 등을 통해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또 오후 9시부터 5분간 한솔주공아파트 5개단지 8천여 세대 주민이 모두 동참한 가운데 소등행사를 실시한 뒤 에너지절약을 상징하는 촛불 퍼포먼스와 지구 온실가스 감축을 염원하는 마음을 모은 합창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성남소시모는 16일부터 21일까지를 에너지 주간으로 선포, 매일 한 가지 이상의 에너지절약 실천을 독려할 계획이다.
16일에는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에어컨 끄기와 오후 9시 5분간 소등, 17일에는 쓰지않는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및 절전형 멀티탬 사용하기, 18일에는 양변기에 벽돌 한 장 넣기와 합성세제 덜 쓰기, 19일에는 머그컵 장만하기와 재생용지 사용하기 등을 실시한다.
또 20일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와 승용차 요일제 신청하기, 21일에는 지역농산물 구입하기와 쓰레기 10% 줄이기 등의 에너지절약실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