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기업의 신입공채 소식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공기업들도 속속 공채에 돌입했다. 7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한국은행, 산업은행, 한국거래소 등 금융공기업을 포함한 공기업, 공공기관들이 대거 하반기 신입공채에 나서고 있다.
한국은행은 종합기획과 금융전산망 관리 업무를 담당할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종합기획 부문의 일정 비율 이내에서 해외전문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해외전문인력의 지원 자격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대학졸업(예정)자 또는 대학원 졸업(예정)자,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초·중·고 수학경험이 5년 이상인 자, 토익스피킹 또는 라이팅 테스트(Writing Tests)의 최고등급 보유자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가 지원할 수 있다. 마감일은 오는 13일까지다.
산업은행은 일반직, 기술, IT, 해외 부문에서 2011년 입사할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일반직, 기술, IT 부문의 응시 자격은 학력 및 전공 제한은 없으나 기술 부문은 기계공학, 신소재공학 관련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IT 부문은 전산 관련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여야 지원할 수 있다. 해외 부문은 해외에서 학부 전과정을 이수해 졸업한 자로, 상경계열 또는 법학계열 전공자여야 한다. 지원 방법은 17일까지 산업은행 홈페이지(www.kdb.co.kr)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한국거래소는 신입사원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학사취득 이상자의 경우 대학교 전학년 평균 평점 4.5점 만점에 3.0점 이상인 자여야 하고, 학사취득 미만자는 최종학교 전학년 평균 성적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인 자여야 응시가 가능하다. 어학 성적은 토익 900점 , 토플(CBT) 253점, 토플(IBT) 101점, 텝스 828점, HSK(중국어)는 9급 이상 이어야 한다.
다만 법학·전산학부문은 토익 800점 이상, 토플(CBT) 230점, 토플(IBT) 88점, 텝스 689점 또는 HSK 8급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13일까지 한국거래소 홈페이지(www.krx.co.kr)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한국국제전시장(킨텍스)은 5직급 사무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응시 자격은 대졸 이상 또는 2011년 상반기 졸업예정자로 토익 900점, 토플(CBT) 254점, 토플(IBT) 101점, 텝스 848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또 제2외국어 공인성적증명서 소지자는 추가 제출할 수 있으며 회계, 컴퓨터공학 관련학과 전공자는 우대한다. 지원 방법은 15일까지 킨텍스 홈페이지(www.kintex.com)에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