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와 경기도,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전거 관련 박람회가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킨텍스 1홀 및 야외 행사장에서 열린다.
26일 킨텍스에 따르면 자전거박람회는 전시회뿐 아니라 자전거 패션쇼, 데모바이크, 자전거사진콘테스트,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 자전거익스트림 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마련,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자전거 사진콘테스트는 ‘생활 속의 자전거’라는 주제로 다음달 9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같은달 9일 ‘내가 꿈꾸는 자전거’ 라는 주제로 킨텍스에서 열린다.
또 자전거 사진 콘테스트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의 수상작은 부대행사의 열기를 박람회로 이어간다는 취지로 ‘자전거 문화존’에 전시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자전거 익스트림쇼’와 자전거 업체의 2011년 출시예정 자전거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전시홀 내 이벤트 행사장에서는 자전거 패션의 최신 트렌드를 총망라한 ‘자전거 패션쇼’가 열릴 예정이다.
킨텍스 관계자는 “자전거 문화와 예술적 측면을 부각시켜 직접 참여를 유도해 자전거에 대한 대국민 친숙도를 증진시킨다는 취지로 이번 부대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