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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20 광고 ‘지방지 홀대’… 全無

김태원 의원 “국가적 행사에
편중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

G20정상회의와 관련 정부가 집행한 광고의 지역차별 현상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국회 운영위원회 한나라당 김태원(고양 덕양을) 의원이 G20정상회의 준비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정부가 G20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TV, 라디오, 신문에 발주한 광고는 총 42건인 가운데 이중 지방지에는 G20정상회의 관련 정부 광고가 단 한건도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반면 TV·라디오 광고는 12건이었고, 중앙일간지(12건)·경제지(8건)·영자지(3건)·무가지(7건) 등 신문광고는 30건이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역대 최대규모로 열리는 이번 G20정상회의를 앞둔 상황에서 정부가 중앙지 위주로 광고를 발주하여 지역차별이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김태원 의원은 “국민의 혈세를 재원으로 하는 정부광고는 이윤을 추구하는 민간기업 광고와는 매체선정과 배정방식에서 근본적으로 달라야 할 것”이라면서 “지역간 형평성과 매체별 균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정보소외지역이나 지방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또 “국가적인 행사인 G20정상회의 홍보를 국민과 함께 준비하는 차원에서 편중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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