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은 경기도, 한우협회, 양돈협회와 함께 29~30일 수원월드컵 경기장 중앙광장에서 소비자와 함께하는 경기도축산 축제인 ‘2010 경기축산 G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산 페스티벌은 도내 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축산물 수입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인들에게 자신감을 회복시켜 주는 기회로 활용키 위해 마련됐으며 3가지 테마로 나눠 진행된다.
축산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양하는 축제에서는 경기G마크 축산물홍보관과 시·군홍보관이 설치되며 한우요리 2천10인분 오리엔탈롤 만들기 등의 기네스 도전, 한우경진대회, 아기돼지 옮기기와 아기오리 몰기 등 축산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경기 우수축산물 알리미 행사를 통한 마케팅 축제에서는 경기G마크 인증 한우, 돼지, 닭, 계란, 양봉 등 경기도의 우수 축산물을 전시·홍보·판매하는 홍보관이 설치되며 대형유통업체 바이어와 음식점 주방장 초청 행사가 열린다.
또 소비자와 함께하는 축산인 축제에서는 도민노래자랑, 도전 골든벨, 경기 축산 사생대회, 체험마당 등이 마련된다.
이외에 어린이 낙농체험, 미니농장 등 체험코너와 한우중량 및 부위 맞추기, 한우불고기 빨리먹기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