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3차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위한 ‘사이버신문고’를 공식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그동안 1차 협력사 위주로 전개됐던 ‘동반성장’ 활동을 2·3차 협력사로 확대시키기 위해 지난 8월 발표했던 ‘상생경영 7대 실천방안’ 중 하나로 언급됐던 제도다.
삼성전자는 사이버신문고를 통해 1·2차 또는 2·3차 협력사간 발생할 수 있는 불만사례를 적극적으로 조정, 중재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그동안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던 협력사 VOC(Voice of Customer) 이메일 접수시스템을 개편, 삼성전자 상생협력포털(www.secpartner.com) 내에 사이버신문고를 개설했다.
삼성전자의 모든 2·3차 협력사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 사이트에 접속해 1차 협력사와의 애로사항이나 불만사항에 대해 삼성전자에 중재를 요청할 수 있다.
또 납품대금이나 샘플비 미지급, 부실재고 미처리와 같은 핵심 VOC 뿐만 아니라 교육이나 벤치마킹 문의 등과 같은 일반 VO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접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VOC가 접수되면 접수통보부터 처리결과, 의뢰 회사의 결과에 대한 만족도 등 VOC 입수부터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일체의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해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기존의 콜센터(080-200-3300)를 이용한 접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