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중 주요 공기업들의 채용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16일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는 사무, 토목, 건축, 발전, 원자력 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학력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사무 부문 중 상경 및 법정 부문과 국제재무 부문은 토익 기준 750점 이상, 스페인어 부문은 스페인어 DELE 고급 이상이어야 한다. 기술 부문은 지원 분야 관련 전공자 또는 관련 분야 기사 이상의 자격증 소지자로서 토익 기준 600점 이상이면 된다. 각 부문 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세부 사항은 공고를 참조해야 한다.
오는 22일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 홈페이지(ibsa.kepco.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7일까지 홈페이지(www.kspo.or.kr)를 통해 사무직 각 분야 신입 직원을 채용한다. 학력 무관하며 다음달 27일부터 근무 가능해야 한다.
토익, 토플, IBT, 텝스 중 하나의 공인 영어 성적 소지자여야 하며 대졸 이상 또는 졸업 예정자에는 대학교 성적을, 기타 학력 소지자는 최종 학교 성적을 반영한다. 국어능력 우수자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2009년 청년인턴 평가 우수자는 우대하며 공인회계사, 노무사,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는 서류 전형을 면제한다. 3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 후 평가를 거쳐 평가 인원의 70~100%를 일반직 7급 직원으로 최종 임용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연구개발사업 관련 분야와 정보화시스템 운영 및 관리 분야의 선임급 또는 원급 직원을 채용한다. 선임급 지원자는 박사학위 취득자에 경력은 무관하며 석사, 학사, 전문학사 학위 취득자는 각각 5년, 7년, 9년 이상의 관련분야 경력을 보유해야 한다. 원급 지원 자격은 전공 무관하며 학사 학위 취득자이거나 전문 학사 학위 취득 후 2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자이면 된다. 오는 24일까지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채용 페이지(ipet.recruit.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오는 22일까지 5급 신입 행정직을 모집한다. 학력은 무관하나 경상계열 전공자여야 하며 대학 회계 경력자, 회계·세무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