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학장 조주현) 디지털방송과는 23일 본관 회의실에서 티브로드 새롬방송(대표이사 안병삼)과 ‘가족기업 산·학 교류 협약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가족기업이란 대학이 현장실습 및 취업이 가능한 업체와 상호 협력해 기업이 요구하는 교과내용, 기업에서 사용하는 장비 및 S/W를 활용해 교육 후 현장 적응훈련 없이 바로 취업과 연계하는 100% 맞춤교육시스템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정보교류는 물론 취업, 현장실습, 견학에 대한 협조는 물론 산학 공동기술 개발 및 프로젝트실습을 공동 추진해 왔다.
양 기관은 시설 장비 및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활용, 재직근로자 직무능력향상훈련 확대를 위한 협력 등 상호 지속적인 인적자원개발 사업 확대 및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게 됐다.
폴리텍대학은 향후에도 중규모 이상 우량하고 건실한 업체 위주로 학과별 가족기업체 20개 이상을 개발하고 가족기업을 통한 맞춤교육 운영으로 100% 취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폴리텍Ⅱ대학 장영도 교학처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가족기업으로서 동반성장의 기회 마련과 아울러, 상호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미래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