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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서남아 전지역 공략 발판 마련”

인도 첸나이 생활가전 라인 준공식
물류비용 절감 경쟁력 확보

 

삼성전자가 인도와 중동, 아프리카 생활가전 사업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7일 인도 남부 타밀나두주에 위치한 인도법인(SIEL)의 첸나이 생산거점에서 냉장고와 세탁기의 생산라인을 증설, 정비한 뒤 생활가전 라인 준공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첸나이 생산거점은 삼성전자가 지난 2007년부터 LCD TV·모니터·세탁기·에어컨을 생산해온 곳으로 이번에 2만5천㎡ 규모의 부지에 연간 냉장고 약 140만대·세탁기 약 40만대 생산할 수 있는 생산라인이 신설, 증축됐다.

삼성전자는 향후 대용량 양문형 냉장고와 전자동·드럼세탁기도 이곳에서 양산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서남아 지역 판매분은 인도 노이다 거점에서, 양문형 냉장고 등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은 태국 등 동남아에서 공급해 왔다.

이번 생산거점 추가로 프리미엄 제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확보했고, 제품의 생산에서 공급까지 걸리는 시간과 물류비용을 크게 줄여 가격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노이다와 첸나이를 양대 생산거점으로 양분, 연평균 12%의 성장률을 기록해 서남아 1위 가전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신정수 성전자 서남아총괄 전무는 “인도를 비롯한 서남아 전지역에 프리미엄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확대, 삼성 가전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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