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예금·펀드·외환조회 및 이체·납입 등의 금융거래를 아이패드에 최적화하여 제공하는 ‘아이패드 전용 신한S(에스)뱅크’를 개발·완료, 이달 중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아이패드 UX를 극대화해 실물통장을 한장씩 넘기며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손가락으로 화면상의 통장을 터치앤 드래그해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환율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사업장을 운영하는 고객의 경우 ‘환율 전광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또 다음달 말까지 신한S뱅크 가입약관에 동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아이패드(3G+WIFI용(16G))’를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인 ‘윈클래스(WINCLASS)시스템’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윈클래스시스템은 고객의 투자성향과 재무목표에 맞춘 자산배분과 재무설계를 통해 최적의 금융상품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자산투자현황을 진단·관리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이라고 기업은행은 설명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혼과 주택마련, 교육, 노후설계 등 자신의 라이프싸이클에 맞는 다양한 자금설계 및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받을 수 있다.
또 주가지수와 종목, 경제지표 등 투자판단의 기본이 되는 모든 정보조회 및 분석이 가능하며 투자성과에 대한 각종 보고서를 투자기간동안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기업은행은 오는 1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기졸업자 및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11년 상반기 청년인턴 200명을 채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