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29일~5월15일 개최
고양국제꽃박람회 사무처는 제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 전시를 위해 국내·외 업체 유치를 조기 완료하고 오는 2월 1일부터 예매권을 판매한다.
박람회 사무처는 이번 전시회의 대만, 태국, 에콰도르, 나이지리아 등 7개 국가관을 비롯해 해외 21개국 45개 업체, 국내 152개 업체 유치를 완료했으며 국내·외 관람객은 20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람회에서는 실내전시관에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2천개 품종의 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고 테마전시관에는 꽃의 아름다움과 디자인, 예술의 조화를 만끽할 수 있으며 야외 전시장에는 꽃으로 연출되는 주택정원, 토피어리정원, 하늘 꽃 정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수출화훼 전시관에는 선인장, 장미, 백합 등 외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50여개 품종의 우수한 화훼류를 전시한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를 대표하는 선인장을 비롯, 구근, 초화, 분재, 절화 등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꽃과 화훼류를 전시, 우리나라 화훼 수출 증대와 소비촉진 및 꽃 문화 예술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로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가 ‘꽃 가득, 사랑가득, 행복가득’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17일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며 예매권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와 지정 예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