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과 언어문화봉사단(사)한국BBB운동이 외국인 통역 의료서비스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과 한국BBB운동이 19일 일산백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외국인 통역서비스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일산백병원은 병원 곳곳에 통역서비스(국번없이 ☎1566-5644) 안내카드를 비치하고 이용방법을 알려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으며 특히 한국BBB운동 측은 병원에서의 통역서비스가 우선 제공될 수 있도록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일산백병원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정 등 많은 외국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갖춘 만큼, 앞으로는 많은 외국인들이 불편하지 않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 BBB운동 유장희 회장은 “언어소통으로 진료 시 불편을 겪는 외국인들에게 통역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고 보람을 느낀다며 열심히 돕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BBB운동(Before Babel Brigade)은 휴대전화를 통해 17개국 언어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언어문화봉사단으로 2003년 문화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설립을 허가 받았으며, 외국어에 능통한 3천6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자신의 휴대전화를 통해 언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