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반부패척결 및 청렴의지를 선언했다.
이관주 고양교육장은 지난 28일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121명을 대상으로 3층 대강당에서 ‘맑고 깨끗한 부패 제로화 고양교육 실현’을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하는 자리를 통해 반부패척결 및 청렴의지를 선포했다.
이날 교육은 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부패 청렴 대책의 일환으로 2011년도 청렴도 향상 대책 방안을 자체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각 급 학교에서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학부모에게 가정통신문을 발송하는 등 강력한 반부패·청렴 대책 추진의지를 전달토록 했다.
이날 교육은 201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한데 이어 ‘공직비리 핫라인 및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교직원 고충상담센터 신설 운영’, ‘청렴도 향상 추진과제’ 등 2011년도 청렴도 향상 추진 계획을 제시했다.
또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사항과 행정감사의 각 분야별 지적사례에 대해 사례별로 상세하게 전달, 2011년도에 새로운 각오와 굳은 청렴 의지를 다질 것을 다짐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이번 청렴교육이 알차게 구성, 유익한 교육이었으며, 반부패·청렴 정책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공무원 행동강령, 감사지적 사례를 각 분야별 사례 중심 교육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