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은 오는 23일 강원도 둔내 자연휴양림에서 암환우와 가족을 위해 ‘공기-물-땅 자연이 함께하는 암환우 에너지 충전, 아주 행복한 걷기대회’를 갖는다.
오후 1시부터 열리는 아주 행복한 걷기대회는 걷기를 암 치료와 접목해 환자의 우울감이나 불안감을 줄이고 자신감을 찾게 할 목적으로 기획한 것으로 암을 극복한 사람, 치료 중인 환자와 가족들, 의료진, 지역사회 관심 있는 분들이 함께 걸으며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건강에 대한 상담도 할 수 있다.
1부에서는 휴양림 안을 1~2시간 코스로 전문 의료진과 함께 걷는 ‘걷기대회’와 명상, 태극권, 숲속해설가 동반 등산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건강체험 ZONE’이 운영된다. 또 페이스페인팅, 그림 그리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KIDS ZONE’도 함께 열린다.
이어 2부에는 환우회 장기자랑, 캠프파이어, 불꽃나눔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비는 성인 3만원(차량 이용자 2만원), 13세 이하 어린이 2만원, 36개월 이하 유아 5천원이며, 행사 참가 희망자는 아주대병원 암케어센터에 전화로 사전 등록하면 된다. 아주대병원에서 출발 시 오전 9시 30분, 둔내 자연휴양림 직접 가는 경우 오후 12시 30분까지 집결하면 된다. 문의: 아주대병원 암케어센터(☎031-219-7123, 7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