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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현장]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창의교육 연구 본격화

초중등교사 17명 위촉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은 도내 초·중등교사 17명을 연구위원으로 위촉해 학교 교육과정의 창의적 기획과 운영을 돕는 ‘창의적 교육과정 연구팀’을 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연구팀은 교과별 교육과정을 학생들의 삶과 연관시켜 융합 및 재구성하는 방안과 사례를 개발하고 이를 일반화하는 등 ‘학습자 배움중심 교수·학습’과 ‘수업혁신’의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연구위원인 박승렬 교사(성지초)는 “연구팀에서 개발할 교과 교육과정의 창의적 재구성 방안과 예시안은 학생들의 고차원적인 사고능력 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이라며 “현장 활용성이 높을 뿐 아니라, 공동 연구로 관련 방면의 전문성도 키울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앞서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은 지난 11일 ▲창의적 교육과정 연구팀 ▲현안 과제 연구팀 ▲교육혁신 모델 연구팀 등 세 개 분과로 구성된 ‘교육과정 연구위원’을 선발한 바 있다.

아울러 교육정보연구원은 올해 ‘교과과정 지원팀’을 신설해 학교현장에서 교과 교육과정의 다양한 방법을 도입할 수 있도록 연구·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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