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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쇼핑 희망품은 옷과 화장품

소비자의 절반 가량이 스마트폰을 통해 구매하고 싶은 제품으로 의류, 화장품을 꼽았다.

의류와 화장품은 온라인 구매비율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제품으로 스마트폰 출연에 힘입어 구매패턴이 모바일 쇼핑으로 진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소비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모바일 쇼핑에 관한 소비자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바일쇼핑을 통해 구매하고 싶은 상품으로 ‘의류’(30%), ‘화장품’(21%), ‘악세서리’(17%), ‘식음료’(14%), ‘친환경농산물’(8%) 등을 답했다고 2일 밝혔다.

또 소비자의 27%는 ‘모바일쇼핑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활용 시 최신 상품정보 제공 여부를 가장 많이 본다’고 답했고 다음으로 ‘제공되는 상품정보의 양’(17%), ‘정보검색 기능’(14%), ‘할인 가격’(13%), ‘쿠폰’(11%)을 꼽았다.

연령대별 스마트폰 사용 비중은 20대~40대가 각각 63%, 62%, 60%로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10대와 50대는 각각 33%, 27%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쿠폰이나 할인이벤트 등이 모바일쇼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긍정적’이란 답변이 84%로 다수를 차지했다.

또 ‘오프라인쇼핑 시 상품에 붙은 바코드나 전자태그(RFID)를 스마트폰으로 읽어 정품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사용할 의사가 있는지’를 물은 결과, 87%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하기도 했다.

배경한 대한상의 산업지원팀장은 “모바일 쇼핑서비스를 계획하는 유통업체들은 상품정보 등의 컨텐츠에 대한 고민 외에도 정보검색 기능, 앱 속도 및 디자인, 전자결재 등 기능적 측면도 신경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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