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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현장민원담당제’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고양시 ‘현장민원담당제’ 출정식…자전거로 대시민홍보
하반기부터 SNS 활용 소통창구 확대 예정

 

고양시가 획기적 민원시스템인 ‘현장민원담당제’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위해 출정식을 갖고 출범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앞선 4월4일 행정 경험이 풍부한 7급 공무원으로 ‘현장민원담당’을 구성, 39개 동 주민 센터에 1명씩 추가 배치한 바 있어 사실상 2개월 전부터 시행돼 온 제도지만,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제도 정착을 위해 지난 3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출정식을 갖게 됐다.

이에 따라 ‘현장민원담당자’는 현장에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시정에 관한 의견 수렴 및 기초적인 민원처리를 주로 담당하게 되며 생활 속의 불편민원들을 설문조사 등을 통해 사전 예방에 주력하는 등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시 민원콜센터를 통해서도 ‘현장민원담당제’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시민들은 현장민원과 시정에 관한 건의사항 등을 시 민원콜센터(☎031-909-9000) 또는 동 주민센터로 연락하면 ‘현장민원담당’이 현장을 방문, 민원사항을 처리하게 된다.

특히 민원인이 굳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 접수에서 처리 결과까지 받아볼 수 있는 원스톱 행정 서비스로, 이를 통해 주민들의 민원 업무가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하반기 중에는 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현장민원의 소통창구를 확대, 시민우선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출정식 행사에는 주민센터 ‘현장민원담당자’는 물론 최성 시장, 각 구청장, 국장급 간부 등이 참석, ‘현장중심-소통중심’ 행정 실현을 위한 힘찬 발걸음에 동참했으며 이후 피프틴 자전거를 타고 거리 홍보를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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