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청소기가 지난 1981년 첫 생산이후 30년만에 국내 누적 1억대 판매를 달성했다. 수원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제품 전시실에서 모델이 현재 시판중인 다양한 삼성전자의 청소기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국세청은 8일부터 17일까지 ‘아름다운 납세자 상(賞)’ 수상 후보자를 국민추천을 통해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상은 성실하게 납부하면서도 기부와 봉사 등 사회공헌을 실천하거나 경제적으로 재기에 성공한 납제자를 발굴하기 위해 도입됐다.
신청 및 추천 대상은 3년 이상 사업을 운영한 개인(근로자 포함)이나 법인으로 봉사, 지역사회 공헌, 장애인 고용창출 등 지속적으로 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한 자다.
또 사업에 실패 후 역경을 딛고 경제적으로 재기에 성공한 주인공도 포함되며 본인이 직접 신청해도 된다. 단, 세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은 경우는 제외된다.
수상 후보자 신청 및 추천은 신청·추천서를 작성한 뒤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이메일(h025200@nts.go.kr)을 이용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전국 세무관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세무서와 지방국세청 등에서 세금 납부사항, 사회공헌 실적 등에 대한 검증을 거친 뒤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세청 공적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수상자에게 아름다운 납세자의 의미를 새긴 상패가 수여되며 세무조사 유예와 함께 세무조사 선정 제외, 납세담보면제, 금리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