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9 (토)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삼성 런던올림픽 마케팅 점화…데이비드 베컴 등 참여

다양한 활동 전개키로

13일 삼성전자 런던 올림픽 런칭 캠페인 발표회에서 권계현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담당 상무가 첫번째 삼성 성화봉송 주자 후보를 발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계현 상무, 가브리엘라 로제제 성화봉송 주자 후보, 데이비드 베컴 홍보대사, 세바스찬 코 런던 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2012년 런던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본격적인 올림픽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삼성전자는 13일 영국 런던(현지시간) 컨벤션센터 이스트 윈터가든에서 세바스찬 코 런던 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데이비드 베컴 삼성 런던 올림픽 글로벌 홍보대사, 권계현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런던 올림픽 캠페인 런칭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런던 올림픽 캠페인 테마, 성화봉송 계획, 올림픽 기간 중 다양한 마케팅 계획 등이 선보였다.

캠페인 테마는 ‘에브리원스 올림픽 게임스(Everyones' Olympic Games)로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올림픽을 함께 즐기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단 의미를 담았다.

또 성화봉송은 자신의 역량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젊은이들을 발굴하자는 의미의 테마로 ‘곤 더 엑스트라 마일(Gone the Extra Mile)로 정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이날 캠페인 전반에 적용될 삼성 올림픽 비쥬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인 소비스(SOVIS)도 발표했다.

소비스는 영국 아티스트 케이트 모로스가 디자인을 담당했으며 올림픽과 관람객에 대한 축하와 환영, 응원을 전달하고자 두 팔을 번쩍 들고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 홍보대사인 데이비드 베컴도 성화봉송 주자 선발 광고와 다양한 행사 참여를 통해 올림픽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