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6일 새로 출시한 스마트 TV가 3개월만에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한 삼성 스마트 TV는 출시 25일만인 지난 4월초 누적 50만대, 45일만인 4월말에는 누적 10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이후 꾸준한 판매세를 이어가 매주 평균 15만대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이는 하루 평균 2만2천대, 1분당 15.4대를 판매한 것으로 과거 LED TV가 200만대 판매를 넘어서기까지 8개월이 걸린 것과 비교하면 배 이상 빠른 속도라고 삼성 측은 설명했다.
지역별로는 세계 최대 TV 시장인 북미에서 73만대 팔려 가장 높은 실적을 올렸다.
다음으로 유럽 지역이 71만대로 뒤를 이었고 상대적으로 출시가 늦은 중동아프리카와 동남아 지역에서는 17만대, 국내에서는 1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존 7000, 8000시리즈에 이어 국민 스마트TV 6000시리즈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TV 9500시리즈까지 가세함에 따라 하반기 판매는 더욱 탄력받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