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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市정체성 담은 브랜드 개발 박차

고양시 상품개발 종합보고회 개최… 10월 특산품페스티벌서 전시·판매

고양시가 꽃과 예술, 문화가 어우러진 ‘고양시 브랜드상품’ 개발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관광개발과, 공보담당관실, 지역경제과, 체육진흥과, 문화예술과,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부서와 고양문화재단,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국제꽃박람회, 킨텍스, 관내 박물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브랜드상품 개발 종합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브랜드상품개발 사업은 단순히 기념품 공모전이 아닌 시의 특성과 상징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 상품개발의 기반작업으로, 다른 도시와는 차별화된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창출해내고 이를 활용하여 꽃 손수건, 꽃 넥타이, 선인장 기념품 등 고양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고 아기자기한 관광기념품들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개발된 상품들은 오는 10월에 열리게 될 국제특산품페스티벌에 대대적으로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고양시는 10월, 고양문화대축제 기간동안 시민들이 디자인하고 만든 상품을 출시, 판매까지 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개발된 상품들은 향후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품에 한해 브랜드상품으로 등록, 시의 각종 크고 작은 행사시 거리마다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상품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최성 시장은 “꽃과 예술, 문화가 어우러진 ‘고양시 브랜드상품’ 개발을 위해 많은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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