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23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1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명예의 전당 헌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 신한은행은 이날 종합대상을 받아 8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기록을 세웠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와 국민 행복을 선도하는 기업이나 기관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특히 명예의 전당 헌정기업은 한국서비스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한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하게 된다.
신한은행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믿음직한 동행(同行) 파트너’라는 새로운 브랜드 체계를 정립하고, 금융권 최초 고객만족센터 설립 등 선진 금융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데 앞장선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경영전반에 걸친 외부 전문가들의 엄격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명예의 전당 헌정기업’에 선정돼 서비스 최고 기업으로 인정받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고객서비스 경영으로 고객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