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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오작동 에어컨 6만대 사전 점검

1~6월 설치 제품 일부 4개 모델

삼성전자가 일부 에어컨 모델에 대해 오작동 문제를 발견하고 사전 점검 서비스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4일 일부 제품에서 제습 및 냉방 운전 중 간헐적으로 실내기 가동이 정지되는 오작동 현상이 발견돼 전면적인 사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국내에서 설치된 홈멀티에어컨 15평형 제품 중 AF계열 4개 모델(AF-HA152, HR152, HQ152, HS152) 6만355대다. 이 같은 현상은 실외기 내부 단자에 전기적 노이즈가 인입 될 경우 이를 리셋 명령으로 인식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해당 제품을 설치한 고객은 삼성전자 서비스 콜센터(1588-3366)로 접수하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오작동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지 제품을 점검하고 완벽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사전점검 서비스는 이달 4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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