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오는 10월 4일 인천평생학습관에서 ‘제6회 지식문화 축제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3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지식문화 축제의 날 행사는 직원들의 학습하는 문화 조성과 지식관리 행정 구현을 목적으로 총 600여명의 초청인사와 내빈들이 참여해 우수지식 경진대회, 사이버 지식퀴즈왕 이벤트 등이 진행되는 지식문화 축제의 장이다.
이에 시교육청은 전 교직원(개인 및 동아리)이 참여 할 수 있는 ‘우수지식 경진대회’의 지식출품을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받으며, 지방공무원 4급 이하 일반직, 기능직, 회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사이버 지식퀴즈왕’도 동일기간에 접수한다.
‘우수지식 경진대회’는 업무관련 창안지식, 기존지식을 개정한 지식 혹은 아이디어 창출지식을 소개하고 발표하는 행사로 발표방법은 퍼포먼스, 콩트, 연극 등 다양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사이버 지식퀴즈왕 이벤트는 직원들의 지식과 업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서로의 지식을 겨루는 사이버 지식퀴즈대회로 업무지식, 청렴지식, 시사ㆍ교양지식 등의 영역에서 다양한 문제를 출제해 우승자를 선발한다.
특히 이번 지식문화 축제의 날’ 행사에는 우수지식 경진대회와 사이버 지식퀴즈왕 이벤트 이외도 내빈 및 방청객을 위해 교직원 동아리 문화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지고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지식마일리지 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