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시 교육청과 협조해 ‘2012학년도 전형 및 학부모 역할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21일 시에 따르면 지난 16일 백령중종합고등학교를 시작, 시 전역(10개 군·구)을 대상으로 2천710명이 참가하는 설명회를 오는 10월 12일까지 군·구별로 실시키로 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 교육청 입학전형 담당 손철수 장학사의 특강과 김월용 시 교육특별보좌관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2012학년도 입학전형 준비전략 및 입학사정관제 완전정복’과 ‘우리아이 꼴찌에서 일등 만들기’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특강은 시 교육청 진로진학담당 장학사가 직접 자치단체와 협조해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현재 시 교육특별보좌관인 김월용은 학술진흥재단 이사, 학술세미나 패널로 활동하고 초·중·고생의 효과적인 학습방법과 대학진학상담에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학부모의 역할과 진로진학에 필요한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앞서 백령중·종합고등학교에서 실시된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 170명, 학부모 40여명은 손철수 장학사의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이해와 대비’, ‘창의적체험활동종합지원시스템(에듀팟) 이해’, ‘자기주도학습 전형 이해와 대비’ 등의 강의와 김월용 인천시 교육특보의 ‘꼴찌에서 일등 만들기’, ‘사랑받는 자녀의 심장은 세계를 꿈꾼다’, ‘자녀의 행복한 진로 탐색하기’의 강의를 청취하며, 많은 질문을 쏟아냄으로서 많은 관심과 열기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