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는 오는 10월부터 인천에 소재한 MICE산업 관련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송도컨벤시아 산학협력 견학프로그램’을 본격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인천의 MICE핵심 인프라인 송도컨벤시아에 대한 지역민들의 이해와 참여의 폭을 넓히고 특히 MICE관련 학과전공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따라서 견학 프로그램은 시설소개, 홍보영상물 상영, 현장교육 등으로 실시되며, 특히 송도컨벤시아 직원이 직접 센터의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들려주는 등 실질적인 현장 수업의 기회로 활용하도록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견학 후에는 송도컨벤시아(www.songdoconvensia.com) 홈페이지에 견학 후기를 작성하는 코너를 마련해 ‘베스트 글’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연말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송도컨벤시아는 매년 300건 이상의 전시회, 회의 및 각종 이벤트를 개최해 지역민에게 풍부한 문화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개최한 2011세계모의유엔회의에는 반기문UN사무총장이 참석하는 등 국제적으로 시의성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인천도시 브랜드가치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